노래생활

지친 목요일 힘나는 노래

땡글둥이 2022. 10. 27. 10:0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 주의 중반을 넘어서는 날이네요.
요즘 날씨도 선선하고 단풍도 이쁘게 들고
소풍 가기 너무 좋은 날이죠.
그보다 월-수요일까지 열심히 달려온 그대!
목요일이 가장 힘든 날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힘이나는 노래!
신나는 템포의 노래를 소개해 드릴까합니다.


이적-하늘을 달리다


작사 : 이적
작곡 : 이적
편곡 : 이적
발매일 : 2003.05.13

<가사>


두근거렸지 누군가 나의 뒤를 쫓고있었고
검은 절벽 끝 더 이상 발 디딜 곳 하나 없었지
자꾸 목이 메어 간절히 네 이름을 되뇌었을 때
귓가에 울리는 그대의
뜨거운 목소리 그게 나의 구원이었어
마른 하늘을 달려
나 그대에게 안길 수만 있으면
내 몸 부서진대도 좋아
설혹 너머 태양 가까이 날아
두 다리 모두 녹아 내린다고 해도
내맘 그대 마음속으로
영원토록 달려갈거야

내가 미웠지 난 결국 이것밖에 안 돼 보였고
오랜 꿈들이 공허한 어린 날의 착각 같았지
울먹임을 참고 남몰래 네 이름을 속삭였을 때
귓가에 울리는 그대의
뜨거운 목소리 그게 나의 희망이었어
마른 하늘을 달려
나 그대에게 안길 수만 있으면
내 몸 부서진대도 좋아
설혹 너머 태양 가까이 날아
두 다리 모두 녹아 내린다고 해도
내맘 그대 마음속으로
영원토록 달려갈거야
허약한 내 영혼에 힘을
날개를 달수있다면

마른 하늘을 달려
나 그대에게 안길 수만 있으면
내 몸 부서진대도 좋아
설혹 너머 태양 가까이 날아
두 다리 모두 녹아 내린다고 해도
내맘 그대 마음속으로
영원토록 달려갈거야


노래가 신나는데 가사가 먼가 마음에 와닿는 느낌이네요.
저의 해석으로는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지치고 힘들때 좋아하는 사람을 생각하며 힘을 낸다.
나에게 힘을 주는 그대에게 모든걸 바친다.
요렇게 이해가 되네요!
오늘도 힘든 하루겠지만 주말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오늘 하루도 힘내세요!


아래 링크는 이적 비긴어게인3
하늘을 달리다 영상입니다.


↓↓↓↓↓↓↓↓↓↓↓↓↓↓↓↓↓↓↓↓↓↓↓↓↓↓↓↓↓↓↓↓↓↓↓↓↓↓↓↓↓↓↓↓↓↓↓↓↓


https://youtu.be/9q6jZkrRpMM

728x90
반응형

'노래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추억의 노래 테이-Monologue  (21) 2023.03.12
금요일에는 이 노래가 필수!?  (23) 2022.10.28
힘들고 지칠때 듣기 좋은 노래  (7) 2022.10.26
가을에 듣기 좋은 노래추천!  (6) 2022.1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