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

이력서열람제한 기능이란?

땡글둥이 2022. 5. 13. 00:1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날씨도 너무 좋아서 괜스레 밖에서 산책하고
놀러가고 싶은 날씨입니다.
이직 욕구가 마구마구 솟아나는 요즘인데요.
이력서를 쓰다보면 지금 다니는 회사에서 이력서를
가끔 열람을 하는경우가 있습니다.
사전에 이력서를 발견되면 사장님과 나의 관계가
안그래도 껄끄러운데 더 껄끄러워지는걸 방지하기 위하여
사람인, 잡코리아 같은 취업사이트에서
열람제한기업을 따로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데요.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설명의 기준을 잡코리아로 해보겠습니다.
사람인도 비슷하게 설정할 수 있어서 한 곳에서만
알아볼까합니다.
우선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한 후 우측 상단에 있는
개인회원 홈을 클릭하여줍니다.

클릭을 한 후에는 왼쪽에 있는 창에서 이력서 열람제한
설정을 들어갑니다.
그러면 창에 열람제한 산업,
이력서 열람제한 기업이 있는데요.

예를들어 산업이라하면은 기계, 건축, 영업 등등
여러 산업이 있으며 그 중에서
열람을 제외하고 싶은 산업을 클릭하거나
직접 입력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열람제한 기업 등록은 내가 원하지 않은
기업을 등록할 수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현재 재직중인 회사,
아니면 내가 원하지 않는 회사등등 열람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원치않는데 계속 연락오거나
이직 준비 중인데 현 회사에서 알아보면
매우 껄끄러울 수 있기 때문에
매우 필요한 기능으로 생각되네요.
참고로 이 기능을 모르고 그냥 이력서
올리시는 분들이 많은데
내 이력서를 꼭 열람하지 않았으면 하는 회사,
산업 등등 등록해서 서로 얼굴 붉히는 일
또한 내가 원하지 않는 산업등에서 연락을
사전에 차단하는 건 어떨 까요?!
다음에는 더 유익한 정보로 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